[Lv. 0] 캐릭터의 좌표프로그래머스/Level 02023. 4. 5. 13:32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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문제 출처 : https://school.programmers.co.kr/learn/courses/30/lessons/120861
난이도 : Level.0
언어 : Kotlin
문제 설명 :
머쓱이는 RPG게임을 하고 있습니다. 게임에는 up, down, left, right 방향키가 있으며 각 키를 누르면 위, 아래, 왼쪽, 오른쪽으로 한 칸씩 이동합니다. 예를 들어 [0,0]에서 up을 누른다면 캐릭터의 좌표는 [0, 1], down을 누른다면 [0, -1], left를 누른다면 [-1, 0], right를 누른다면 [1, 0]입니다. 머쓱이가 입력한 방향키의 배열 keyinput와 맵의 크기 board이 매개변수로 주어집니다. 캐릭터는 항상 [0,0]에서 시작할 때 키 입력이 모두 끝난 뒤에 캐릭터의 좌표 [x, y]를 return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.
- [0, 0]은 board의 정 중앙에 위치합니다. 예를 들어 board의 가로 크기가 9라면 캐릭터는 왼쪽으로 최대 [-4, 0]까지 오른쪽으로 최대 [4, 0]까지 이동할 수 있습니다.
제한 사항 :
- board은 [가로 크기, 세로 크기] 형태로 주어집니다.
- board의 가로 크기와 세로 크기는 홀수입니다.
- board의 크기를 벗어난 방향키 입력은 무시합니다.
- 0 ≤ keyinput의 길이 ≤ 50
- 1 ≤ board[0] ≤ 99
- 1 ≤ board[1] ≤ 99
- keyinput은 항상 up, down, left, right만 주어집니다.
입출력 예 :
keyinput | board | result |
["left", "right", "up", "right", "right"] | [11, 11] | [2, 1] |
["down", "down", "down", "down", "down"] | [7, 9] | [0, -4] |
풀이 :
import kotlin.math.abs
class Solution {
fun solution(keyinput: Array<String>, board: IntArray): IntArray {
var i = 0
var x = 0
var y = 0
var xMax = (board[0] - 1) / 2
var yMax = (board[1] - 1) / 2
while (i < keyinput.size) {
if (keyinput[i] == "up") y++
if (keyinput[i] == "down") y--
if (keyinput[i] == "right") x++
if (keyinput[i] == "left") x--
if (abs(x) > xMax) x = if (x > 0) xMax else -xMax
if (abs(y) > yMax) y = if (abs(y) > yMax && y > 0) yMax else -yMax
i++
}
return intArrayOf(x, y)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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