구글 비즈니스 계정으로 잘못 가입한 경우 탈퇴
실수해서 어제부터 몇시간 동안 진땀 뺐습니다.
여러모로 구글 계정 쪽에 문의, 구글 워크스페이스 커뮤니티에도 남겨보고 했는데 결국 답은 하나였습니다.
비즈니스 계정 생성 후 Workplace 결제창으로 넘어가게 되는데 이때 잘못했구나라는 생각이 듭니다. 네 잘못한 거 맞고..
14일 무료로 사용해보기로 뜨는데 그때 그냥 그대로 진행해서 주소나 정보는 전부 대충 결제창에 쓰고
내 카드 넣은다음 구독 신청한 후에 어떻게든 관리 콘솔에 들어가서 구독 취소 및 계정 삭제로 가야합니다.
말고는 답이 없는 것 같습니다.
구글 계정측에서는 다른 제품쪽 일이라 도움 줄 수 없다고 하고, 구글 워크스페이스 커뮤니티는 앵무새처럼 같은 말만 하고, 구글 워크스페이스 지원팀에 접촉하려면 관리콘솔에 접근이 가능한 상태여야합니다.
그러니 결국 결제해서 어떻게든 관리 콘솔에 들어가는게 답이 되는거죠...
참 악랄합니다.
구독 신청 이후 관리 콘솔에 들어가지면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.
https://dailymalay.tistory.com/510
관리콘솔 -> 좌측 메뉴의 구독 -> Google Workspace 구독한 상품 클릭 -> 해당 상품 아래 메뉴의 구독 취소 -> 이어지는 화면에서 계정 삭제
만약 사측이 Google Workplace를 이미 사용하고 있었다면 문제될 일도 없는 이야기라 상관 없는데, 그게 아니라 회사 이메일로 공유된 스프레드 시트 같은걸 보려고 한다면? 내 회사 이메일로 구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상태여야 합니다.
그렇게 신입인 내가 회사 이메일로 가입하려다가 회사에서 비즈니스적으로 하는거니까 비즈니스 계정으로 만들면 되겠지? 하면 안됩니다... 구글 계정만들때 개인용으로 들어가서 기존 이메일로 가입하기를 하셔야합니다.
제 경우 구독 결제후 12월 1일부터 결제된다고 나와있어 카드에 긁힌건 아직 없는 상태로 위 과정을 진행했기에 결과는 다음달 1일에 한번 봐야할 것 같지만, 위 게시글의 댓글에는 바로 결제되었다는 분이 계시는 만큼 애초에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주의 깊게 행동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...
다들 저와 같은 실수를 하지 않아서 이 글을 찾지 못하셨으면 좋겠네요.